찰나의 순간에 너에게

강남역 죽집 들꽃죽 얼큰해물죽 먹고 건강 찾기! 본문

일상다반사/맛있는 이야기

강남역 죽집 들꽃죽 얼큰해물죽 먹고 건강 찾기!

hscooking 2017. 10. 31. 15:17


강남역 죽집 들꽃죽 얼큰해물죽 먹고 건강 찾기!


강남에서 죽집을 찾기는 생각보다 어려운데, 강남역 10번출구 근처에 이름이 예쁜 죽집 들꽃죽이 있어요

오래된 죽집이라 내부는 허름하지만 그만의 매력이 있는듯한 강남역 죽집


오늘은 같이 일하는 동료가 속이 편치 않다고 하여 오랜만에 죽집을 찾았죠

강남에서는 죽집을 찾다가 헤맨 적이 많은데, 유일하게 있는 강남역죽집이 들꽃죽 이었어요 

강남역 10번출구 쪽에서 직진하여 10분 정도면 있답니다~!



다른 음식들보다 재료 본연의 맛으로 승부해야 하는 음식이 바로 죽이죠. 생각보다 만들기 쉽지 않아요.

죽은 만들기도 어렵고 맛있는 맛을 내기도 어렵고...

죽은 담백한 맛으로 먹는 게 맞죠-!?


호박죽 / 팥죽 / 닭죽 / 전복죽 / 인삼죽 / 버섯굴죽 / 새우죽 까지!

가격대는 기본 6,000원 부터~ 15,000원 까지 다양합니다. 



저는 얼큰해물죽을 주문했어요. 강남역 죽집 들꽃죽 얼큰해물죽 (9,000원)


저는 얼큰한게 땡겨서 얼큰해물죽을 시켰는데 

김치맛이 강하게 나서 생각보다 조금 짰어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해물죽이라 해물의 양을 기대 했는데 해물의 양이 너무 적어서 좀 아쉬웠어요. 


죽이 다 먹을때까지 뜨끈뜨끈해서 보조접시에 덜어서 맛나게 먹었네용 ! 



맞은편 동료는 전복죽 (10,000) 을 주문했어요.

야채도 많이 들어 있어서 맛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죽은 좀 싱겁다는 인식이 있는데, 강남역 죽집 들꽃죽의 죽들은 대체로 간이 되어 있는듯

따로 간이 필요 없었어요. 


함께 나오는 반찬인 오징어 젓갈은 별미!!! 

동치미는 선인장 열매인 백년초로 담근다고..!!!!!



오랜만에 속 다스려주는 죽을 든든히 먹고, 오후에도 화이팅 해보렵니다!




강남역 죽집 들꽃죽 위치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