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순간에 너에게

커피원두종류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본문

정보나눔/요리정보

커피원두종류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hscooking 2017. 10. 23. 17:12

커피원두종류 알고 마시면 더 맛있다


 커피 문화가 다양하게 확산되어 있는 요즘! 

내가 원하는 원두를 구입해서 그 자리에서 로스팅 해주는 커피 전문점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집에서도 저렴한 에스프레소 머신을 두고 

다양한 원두를 직접 내려 맛 보는 분들도 있는데요.


저 역시도 한참 커피에 빠져있을 때, 원두를 직접 갈아 내려먹는 드립커피를 즐겨 마시던 기억이 있네요


커피원두종류 다양한 맛이 있어요!

단맛, 신맛, 쓴맛, 달콤한향, 과일향 등등....

커피도 기분과 취향에 따라 골라마시는 기호음식! 오늘은 다양한 커피원두종류 알아보아요.

탄자니아AA

약간 쌉쌀한 맛이 거칠게 느껴지는 커피인 탄자니아는 

마신 뒤 부드러운 흙 냄새가 여운으로 남는 균형 잡힌 커피 맛이에요. 




케냐AA

덜 익은 과일향이 나면서 알싸한 신맛이 나는 커피

맛이 입에서 오랫동안 남는 편이며, 유럽에서 인기 있는 커피에요!

신맛 나는 커피를 즐길 줄 알아야 진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이라죠?




콜롬비아 슈프레모

단맛,신맛,쓴맛이 조화되는 콜롬비아커피는 다른 커피와 섞어도 맛이 두드러지지 않는

평범한 커피에요. 블랜딩커피로 많이 활용되겠죠.




에티오피카 모카 예가체프

단맛과 신맛이 조화롱룬 커피로 은은한 고구마향이 나기도 하는 원두인데요

원두를 로스팅할 때 살짝 볶을수록 제대로 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요



커피 매장에서 주문할때 어느곳에서 만들어진 어떤 원두 커피인지 알고 있다면

커피의 향과 맛을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을 거에요~^^ 




나른한 오후, 향기로운 커피로 식곤증 훠이훠이 날려버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