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순간에 너에게

바나나의 효능? 칼로리는 100g당 92kcal! 본문

정보나눔/요리정보

바나나의 효능? 칼로리는 100g당 92kcal!

hscooking 2017. 9. 26. 09:57


바나나의 효능? 칼로리는 100g당 92kcal!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재배되는 바나나


저는 아침마다 바나나랑 우유랑 견과류를 갈아서 한 잔으로 마시고 출근하는데요


바쁜 출근길 그래도 든든한 아침이 되어준답니다. ^^



오늘은 바나나 재료 및 특성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나나는 흡수가 빠른 당 성분의 함량이 높아서 짧은 시간에 에너지로 전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바나나에는 수분이 약 76.9% 포함되어 있어서 과일류 중 낮은 수준이고, 

탄수화물은약 21.1%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의 탄수화물은 미숙과일 때에는 주로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가 완숙이 되면서

포도당과 과당의 비율이 높아집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100g 당 9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0g이 어느정도일까?


바나나 1개당 92~100kcal 라고 생각하면 좋아요.


포만감도 있고! 맛도 있고! 여성분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죠?







바나나 보관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바나나는 후숙 과정을 거쳐서 완숙과가 되는데 미숙한 바나나를 25도 정도의 온도에서 2~3일간 두면

과피가 노란색이 되고 단맛이 증가됩니다.


바나나는 15도 정도의 상온에서 보관해야 하는데 저온에서 보관하면 표면이 검은색으로 쉽게 변하기 때문!


장기간 보관할 때에는 과피를 제거하고 과육 부분만 냉동 보관해도 좋습니다.


그래서 얼린바나나로도 먹기도 하죠~^^





바나나는 생식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건조해서 건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 마트를 가면 바나나칩도 많이 판매되고 있죠~ 



포만감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식사량을 조절하기 위해 많이 섭취하는 바나나 


설사증상을 완하시키고, 변비 증상을 개선해주는 바나나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운동전후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저녁에 운동을 하고 바나나를 먹고 자야겠어요! 하루 한개씩 바나나 먹고 건강해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