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순간에 너에게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효능 알아보자 본문

정보나눔/요리정보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효능 알아보자

hscooking 2017. 9. 21. 14:02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효능 알아보자 


제가 요즘 매일 먹는 과일 무화과 입니다!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과일이에요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어렸을 때 엄마고향인 전라도에 가서 많이 따다 먹던 과일 무화과! 

어려서부터 많이 먹어서 그런지 늘 이맘때  8월~11월 되면 무화과를 찾게 되는데요! 


가을 제철과일인 무화가는 9월부터 가장 맛있답니다! +_+


당도와 수분이 높은 무화과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펙틴' 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피부미용과 변비, 고혈압, 소염작용, 항암 등의 효능이 있어요.

무화과에는 특히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이 풍부하여 고기를 먹은 후 소화가 잘 된답니다.


칼슘, 철분,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강력한 항산화 물질 비타민A,E,K도 풍부합니다

그리고 현대인에가 가장 각광받는 식이섬유까지 변비에 좋은 대장 정장작용을 돕습니다.



무화가 나무잎이 마르고~ 


무화과는 꽃이 피지 않는 과실이라고 해서 무화과라고 하죠?

우리나라에는 현재 경제적으로 재배되고 있는 곳은 전남 일부 지역에 국한되어 있고, 제주도와 남해안 일대에서 재배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생산량의 70% 이상이 영암에서 생산된다고 함!)


저는 전라도에서 많이 먹어봤어요! 

저는 무화과 특유의 식감과 맛이 참 좋은데, 언니는 또 그 너무 무른듯한 느낌이 별로라고 하더라고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리는 과일인듯 합니다~



무화과샐러드, 무화과타르트, 무화과쨈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칼로리도 100g에 54kal 밖에 안되니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겠어요!

사람은 제철에 나는 음식을 먹어야 더욱 건강해진다고 하죠?


가을 제철과일 무화과 먹고 건강을 챙겨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