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나의 순간에 너에게

홍대시포디학원(c4d,시네마4d) 리얼 수강후기~!! (강북,신촌)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홍대시포디학원(c4d,시네마4d) 리얼 수강후기~!! (강북,신촌)

hscooking 2020. 1. 17. 16:56

홍대시포디학원(c4d,시네마4d) 리얼 수강후기~!! (강북,신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배운 영상프로그램 시네마4d 수강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엔터테인먼트 편집자로 1년정도 근무를 하다가

근무환경, 연봉 등.. 만족되지 않는 부분들로 인해 이직 준비를 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전공을 살리려면 영상편집쪽을 해야 하는데,

연봉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나은 스펙을 가져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그러기 위해서는 당장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인 에프터이펙트가 아닌

고급프로그램 씨네마포디(c4d)를 배워야겠다고 결심을 했죠.

 

씨네마포디(c4d)는 교육기간만 3개월정도가 걸리지만 배워두면 확실히 영상의 퀄리티도 높아지고

지원할 수 있는 채용의 폭도 훨~씬 많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일을 쉬는동안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죠!

 

서울에 정말 많은 컴퓨터학원이 있는데, 그 중 제가 선택했던 홍대씨포디학원은

바로 홍대씨포디(c4d)학원인데요.

이 곳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우선 대형학원이라 선택할 수 있는 시간대가 다양했고,

강사진의 강의경력과 수강생들의 포트폴리오 수준이였어요.

학원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을 때 수강생의 영상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었는데요.

2D / 3D 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가 정말 다양했고, 확실히 수강생 개개인의 색깔이 분명했어요~!

보통 에펙 2개월, 씨포디(C4D) 3개월 정도로 수업을 듣고 포폴과정을 들어가더라구요

우선 저는 에펙은 다룰 수 있었기 때문에, 씨포디(c4d)만 수강계획을 잡고 갔는데

에펙2단계인 심화과정 커리큘럼을 보니까 다시 한 번 배우면 유익할 것 같아서 함께 신청했어요.

대학때 배웠던 기억을 되새기면서 확실히 정리되는 기분이라 좋았고,

씨포디(c4d)는 모델링과 렌더링 작업을 통해서 3D화를 시키는 고급프로그램이라

배우는 데 시간은 오래걸렸지만 지금 제 포트폴리오를 보면 배워두길 정말 잘 한 것 같아요!

 

Cinema4D는 Maxon 에서 개발한 3D 어플리케이션인데

모델링, 렌더링, 맵핑, 애니메이션을 쉽고 빠르게 해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결과물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도 있고, 다른 3D 툴에 비해서 빠르고 가벼운데다가

모션 그래픽 관련 플러그인이 많이 개발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 유용하고, 마야나 맥스처럼 활용도가 굉장히 좋아요!

간혹 마야 프로그램과 차이를 물어보는 분들도 있는데요 (저도 그랬었구요..ㅋㅋ)

마야는 묵직한 느낌의 애니, 영화, 특수효과와 같은 무거운 느낌이고

씨네마포디(C4d)는 드라마나 타이틀 영상, 뮤직비디오처럼 조금 가벼운 느낌이에요~

 

 

 

 

 

씨네마포디는 에프터이펙트 프로그램이랑도 연동이 잘되서 방송영상 편집, 제작에 많이 사용 된대요~

매트패인팅이나 텍스쳐링 같은 부분에도 많이 쓰이다보니

다큐멘터리, 광고, 게임, 건축, 제품디자인 분야에도 유용하구요!

아직 구직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홍대씨네마포디학원에는 취업담당자도 있어서

지금도 꾸준히 채용정보를 받고 있는데 이제 빠르게 이력서자소서 완성해서 구직활동 시작해야겠어요!!!

다음엔 취업후기로 내용 공유하러 올게요 :)

학원에서 수강설계해준 멘토선생님 문의 가능한 링크 남겨드려요!

 

 

아 그리고 홈페이지 보니까, 이번에 이대역에서 홍대역으로 확장이전을 한다네요!

저도 테크니컬일러스트 배워야하는데 멀더라도 홍대로 갈 예정이에요! ㅎㅎㅎ

학원에서 만나용 !